Ex-8a 는 지금까지의 예제와 반복되는 부분이 없습니다.
다음은 악보입니다. Ex-8a.pdf
< 왼손 >
1) Ex-4 에서 나왔던, F 코드와는 다른 형태로 1,2번 현을 부분적으로 바레 하기에 조금 더 까다로운 코드 폼입니다.
Ex-4 의 칼럼에서 언급했듯이,
6번 현을 T 로 운지하고 1,2번 현을 부분 바레 하는 것은 상당히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꾸준한 연습을 바랍니다.
2018/09/17 - [SMT #Fingerstyle/Ex] - Ex-4 [Sweet Alla Lee]
2) 2마디의 F 코드에서 ➔ 3마디의 C 코드로 진행 되었을 때, F 음(1/1)이 멜로디로 사용되어지므로,(2,3마디, 빨간 네모)
F 코드에서 1,2번 현을 부분 바레 했던 것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C 코드로 체인지 합니다.(피봇 핑거)
3) C 코드를 유지한 상태에서 Eb 음(2/4), 소지를 멜로디로 사용하는 것은 상당히 스트레치가 필요한 운지입니다.(3마디, 주황 동그라미)
정확한 표현을 위해서 천천히 반복적인 연습을 바랍니다.
< 오른손 >
1) 벤조 피킹을 기본으로 한 연주로, 강조하고 싶은 음을 m 으로 연주하고 있습니다.(1마디, 파란 동그라미)
2) 해머링의 도착 음과 베이스가 겹칠 때, 왼손에만 너무 집중한 나머지 p 로 하는 베이스 연주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.(1마디, 파란 동그라미)
훈련이 필요한 부분으로 천천히 반복적인 연습을 바랍니다.
< 종합 >
Ex-8 은 Sweet Alla Lee 에서 가장 까다로운 부분의 예제라 할 수 있겠습니다.
특히 3마디는 많은 반복 연습이 필요한 부분으로, 이번 기회에 C 코드에서 Eb 음(2/4), 소지의 멜로디 사용에 확실히 익숙해지도록 합시다.
이해가 안되시는 부분과 질문, 요청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.
'SMT #Fingerstyle > 예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Ex-9abc [Spanish Fandango] (0) | 2018.10.06 |
---|---|
Ex-8b [Sweet Alla Lee] (0) | 2018.09.28 |
Ex-7 [Sweet Alla Lee] (0) | 2018.09.26 |
Ex-6 [Sweet Alla Lee] (0) | 2018.09.24 |
Ex-5 [Sweet Alla Lee] (0) | 2018.09.21 |